TOP
3인칭 듀얼 액션 배틀 게임
바로가기
그랜드체이스 후속작 모바일 RPG
이제 다시 새로운 액션을 시작합니다!
바로가기
인사이드 KOG
공유, 소통하고 성장하는 KOG
우리는 오늘도 고객의 재미를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바로가기
함께 일해요
온라인에서 모바일까지,
즐거운 게임을 함께 개발할 여러분을 모십니다.
인재영입
COOL! EASY! STYLISH ACTION RPG
ELSWORD! 함께해요!
바로가기
엘소드 IP를 활용한 모바일 액션 RPG
기대해주세요
보도자료
제목 [게임메카] 대한민국 액션을 대표한다, 액션 명가 3대장은 '진화 중' 날짜 2018-06-01

 

기사원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액션을 대표한다, 액션 명가 3대장은 '진화 중'

 

 

게임산업 역사가 깊은 미국이나 일본을 보면 한 우물만 파는 장인정신 개발사들이 많다. 흔히들 이런 개발사에는 '명가' 칭호가 붙는다. 액션 게임도 예외는 아니다. 게임업계 초창기부터 액션 게임 명가 타이틀을 달아 온 캡콤, 수많은 액션 IP를 가진 유비소프트, 꾸준히 자신만의 색을 지키며 다양한 히트작을 배출한 플래티넘 게임즈 등 이름만 들어도 저절로 대표작이 생각나는 개발사들이 많다.

 

국내에도 이러한 액션 명가로의 길을 걷는 개발사들이 있다. 이들 회사는 수익성 높고 대중적인 장르 유혹 속에서도 적게는 수 년, 많게는 십수 년째 액션이라는 한 우물을 파 왔다. 그리고 그 성과는 국내 액션 게임 시장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고, 지금도 진행 중이다. 국내 액션을 대표하는 개발사들의 과거와 현재를 짚어보자.

 

액션 명가의 원조 KOG

KOG는 국내 개발사 중 최초로 액션 게임 명가로 불린 회사다. 사실 KOG 첫 작품은 레이싱 게임 '투어레이싱'이지만, 회사를 스타덤에 올린 게임은 같은 해 발매된 '그랜드체이스'. 이후 '엘소드', '파이터스클럽', '아이마' 등 걸출한 액션 게임을 연달아 내놓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액션 명가'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 모바일로 무대를 옮겨 계속되는 KOG 대표작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최근에는 무대를 모바일로 옮긴 '그랜드체이스' 후속작 '그랜드체이스 for kakao'를 런칭, 서비스 중이다. 이 게임은 전작의 사이드뷰 시점 대신 탑뷰 시점을 채택하고, 영웅 4명을 골라 파티를 결성해 싸우는 등 기존 작품과는 다른 방식의 액션성을 선보였다. '그랜드체이스 for kakao'가 흥행에 성공한 것은 전작의 추억을 계승한 점도 있지만, 모바일 환경에 맞춰 재해석한 액션성이 국내 유저들에게 잘 받아들여졌음을 의미한다.

 

현재 KOG는 새로운 느낌의 온라인 듀얼 액션 배틀 게임 '커츠펠'을 준비 중이다. '지스타 2017'에서 처음 공개된 '커츠펠' 2 2 액션을 추구한다. 2 1팀이라는 단위는 전작에서 선보였던 팀 단위 배틀 시스템에서 가장 유저가 몰입할 수 있는 정도를 찾은 결과다. 여기에 무기와 스킬을 자유롭게 골라 다양한 액션을 즐길 수 있어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원조 액션 명가 KOG의 새로운 시도가 다시 한 번 PC 온라인 액션 붐을 일으킬 지 주목된다.

 

 

▲ 듀얼 액션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되는 '커츠펠' (사진제공: K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