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재미있는 게임 만들기
KOG의 게임을 즐기는 동안 재미있고 행복하며 감동의 시간이 오래도록 지속되길 바랍니다.
It's FUN World
지금까지 할 수 없었던 또 볼수 없었던 새로운 뉴 미디어 세상으로 안내합니다.
게임회사 KOG
즐거운 게임을 만들기 위한 KOG 사람들의 도전과 서비스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KOG
KOG는 모든 사람들이 KOG의 게임을 즐기는 동안 재미있고 행복하며 감동의 시간이 오래도록 지속되길 바랍니다.
KOG는 2000년 설립된 이후, 5개의 게임(그랜드체이스, 엘소드, 히어로, 아이마, 얼티밋 레이스)을 개발 및 서비스 했습니다.
특히 엘소드는 대만, 홍콩, 일본, 유럽, 중국 등에서 활발하게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KOG는 매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만드는 회사가 될 것입니다.
얼티밋 레이스 2차 CBT
2차 CBT는 1차 CBT에서 수집한 게이머들의 피드백과 플레이 데이터를 반영하여 게임 전체의 이용자 인터페이스를 세련되게 변경했다. 서킷, 대회장, 퀘스트 모드, 광장 등도 새롭게 제작했으며, 신규 콘텐츠로 차량의 성능 업그레이드 시스템과 에피소드 모드, 인공지능 대전, 신규 서킷과 신규 슈퍼카 등이 추가됩니다.
2016년
1월 얼티밋 레이스(Ultimate Race) 2차 CBT
'얼티밋 레이스'는 KOG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신규 물리엔진을 적용한 오리지널 레이싱 게임으로, 탁월한 주행감과 다양하고 깊이 있는 레이싱의 요소들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전 세계 유명 자동차와 실제 레이싱 서킷들의 공식 라이선스, 데이터를 차세대 그래픽으로 구현해 온라인 게임 이용자들이 생생한 주행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AIMA 정식 서비스
AIMA는 총 4번의 CBT를 진행했습니다. CBT를 통해 유저들에게 받은 피드백을 최대한 반영하였고 마지막 테스트에서는 PC방에서 누구나 AIMA를 즐길 만큼 많은 유저들이 유입되었습니다. AIMA 채팅방에 ‘아이마 파이팅’이 끊임없이 올라온 만큼 유저들의 반응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AIMA는 2015년 하반기 오픈을 목표로 마지막 다듬기를 하며 전진하고 있습니다.
2015년
10월
AIMA 정식 서비스 오픈
7월 얼티밋 레이스(Ultimate Race) 1차 CBT
국내에서 이렇다 할 레이싱 게임이 없던 상황에서 KOG는 ‘얼티밋 레이스’를 공개했습니다. 얼티밋 레이스의 첫 번째 CBT는 오랜 기간 레이싱 게임에 목말라 있던 유저들의 갈증을 해소해 주었고, 개발자들은 기본 게임성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개발과 서비스 방향을 가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티밋 레이스’ 창립 초기부터 KOG가 추구해온 오리지널 레이싱 온라인 게임으로 자체 물리엔진을 개발하여 탁월한 주행감과 다양하고 깊이 있는 레이싱의 요소들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유명 자동차들의 실제 차량, 실제 레이싱 서킷들을 차세대 그래픽으로 구현해 온라인 게이머들이 생생한 주행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3월
AIMA Final CBT
히어로 대만 오픈
히어로는 지금까지 보지못한 액션을 보여주며 대만에서 진행한 CBT 첫날 동시접속자 1만명을 기록하며 대만 게임순위 17위에 올랐고, 홈페이지에는 '스피드 있는 공격이 재미있다'라는 유저들의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테스트 기간동안 게임 서바다운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되어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2014년
12월
'엘소드'영웅대전 시즌 13
4월
엘소드 인도 CBT
히어로 대만 오픈
엘소드 인도 오픈
3월
제주도 전체 동계워크샵
히어로 대만 CBT
히어로 대만 동접 1만 돌파!
2월
AIMA 2차 CBT
그랜드체이스 10주년
2003년 오픈한 그랜드체이스는 10년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는 장수 게임이 되었습니다. 그랜드체이스가 10년동안 장수할 수 있었던 비결은 그랜드체이스에 애정을 갖고 격려와 질타를 아끼지 않은 유저들과 환경과 시대가 바뀜에 따라 서비스의 전략도 신속하게 적용한 덕분이었습니다. 10년을 함께 해준 유저들을 위해 그랜드체이스 10주년 기념 전국대회를 개최하여 유저들과 더욱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2013년
AIMA Free CBT
RPG 게임만 개발해오던 KOG는 MMORPG 게임 ‘AIMA’를 개발하여 Free CBT를 통해 유저들에게 처음 선보였습니다. 그랜드체이스, 엘소드, 파이터스클럽의 액션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KOG의 차기작으로 게임 업계와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AIMA’는 MMORPG에 최적화된 횡스크롤 키보드 액션을 최초로 구현함으로써 조작감을 극대화 했고, 지속적인 수집과 자유로운 변경이 가능한 새로운 전직 시스템 ‘가디언’을 통해 다양한 플레이의 재미를 맛 볼 수 있습니다
히어로 오픈
파이터스클럽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히어로’를 오픈 했습니다. 히어로는 실전 액션과 판타지 액션을 접목해 ‘익스트림 액션’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로서는 처음으로 상·중·하 커맨드스킬, 콤보시스템 등을 구현하여 심리전이 연계된 화려한 액션을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한국 오픈 이후 대만 가레나, 중국 창유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대만과 중국에서 히어로를 오픈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11월
‘히어로’ 중국 ‘창유’ 파트너십 체결
‘엘소드’ 영웅대전 시즌 12
10월
'엘소드' 필리핀 오픈
'히어로' 오픈
엘소드 대만 2012 바하무트 게임대상
바하무트 게임 대상은 대만 최대 웹진 바하무트가 한 해 동안 각 분야 인기게임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엘소드는 대만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꾸준히 제공하며 2012~2013년 2년 연속으로 비MMORPG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랜드체이스와 엘소드의 연이은 해외 수상으로 KOG가 만든 게임의 재미가 유저들에게 의미있게 전달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2012년
12월
'엘소드' 인도네시아 오픈
11월
'파이터스클럽' 일본 상용화
10월
'엘소드' 태국 오픈
'DSK 기반의 8방향 대전 게임을 조작하기 위한방법 및 그 시스템' 미국 특허 출원
7월
'엘소드' 대만 '2012 바하무트게임대상' 비MMORPG 부문동상수상
KOG, 미국법인 KOG-LU USA, Inc 100% 지분 인수
6월
지식경제부로부터 우리지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5월
'엘소드' 스페인 오픈
'엘소드' 허브힐즈에 에코 테마파크 개장
4월
'엘소드' 스페인 오픈
3월
KOG 전직원 홍콩 3박 4일 워크샵 실시
2월
'엘소드' 폴란드 오픈
'그랜드체이스' 유럽 CBT
1월
'파이터스클럽' 상용화 시작
파이터스클럽 오픈
대전격투라는 대중화하기 어려운 난이도 높은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똑같은 게임을 만들기보다 게임을 즐길 고객들을 생각하며 2011년 KOG의 액션 노하우가 모조리 투입된 파이터스클럽을 오픈 했습니다. 파이터스클럽은 복싱, 태권도, 레슬링 등의 실전 격투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액션 온라인 게임으로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스타일을 개척했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액션 배우들이 직접 모션 캡쳐에 참여하여 액션 RPG장르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2011년
그랜드체이스 인도네시아
아시아 온라인 게임 어워즈 2011에서 인도네시아 최고 인기 온라인 게임상을 수상했습니다. 아시아 온라인 게임 어워즈는 홍콩 정부기관인 Create Hong Kong이 주최하여, 아시아 각 국가에서 그 해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온라인 게임을 선정하여 상을 수여하는데 그랜드체이스가 선정된 것입니다. 당시 인도네시아에 진출한지 약 1년만에 인도네시아 최고 인기게임으로 자리매김함으로써 그랜드체이스가 각 국가에서 인정받는 우수 콘텐츠라는 것을 다시 입증하는 계기가 된 것입니다.
12월
'파이터스클럽' 한국 오픈
11월
'파이터스클럽' LEVEL UP! 사와 남미 서비스 계약 체결
'Grand Chase World Championship 2011' 실시
'엘소드' 한국 동접 5만 돌파!
'엘소드' 중국 오픈
'엘소드' 이탈리아 오픈
10월
2011년도 벤처기업대상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 수상
9월
'엘소드' 프랑스 오픈
8월
'그랜드체이스' 인도네시아 최고 인기 온라인 게임상 수상
'파이터스클럽' 2차 CBT
5월
'제2회 엘소드 도심RPG' 실시
4월
'그랜드체이스' 남미 오픈
'엘소드' 미국 오픈
3월
일본 '삿포로' 전체 동계워크샵
2월
'제2회 KOG 게임아트 전시회' 실시
1월
직원 식당(K’Kitchen) / 카페(May 1st) 오픈
'그랜드체이스' SGI사와 유럽 서비스 계약 체결
그랜드체이스 월드 챔피언십
브라질, 필리핀 등에서 캐주얼 게임 1위를 지키며 명실상부한 세계 인기 게임이 되면서 ‘그랜드체이스 월드 챔피언십’을 2009~2011을 3년 연속 개최했습니다. 2009년 전 세계 유저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1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후 2010년에 진행된 2회 대회는 세계적인 게임행사인 IeSF 2010 Grand Final의 시범 종목 대회로 개최되어 한국, 대만, 브라질, 미국 태국, 인도네시아 6개국에서 예선전을 통과한 대표선수들이 참여하여 국가별 대항전과 개인전을 진행했고, 그랜드체이스를 사랑하는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습니다.
2010년
12월
대구/경북 사회공헌상 '금상' 수상
11월
'엘소드' 독일 오픈
10월
'제2회 Grand Chase World Championship' 실시
9월
야생 하계워크샵
6월
'엘소드 도심RPG' 실시
5월
'그랜드체이스' 인도네시아 오픈
3월
일본 '나가노' 전체 동계워크샵
'엘소드' 일본 오픈
파이터스클럽 커튼콜
‘그랜드체이스’와 ‘엘소드’의 성공과 해외진출로 한 단계 위로 성장하게 되지만 아직도 콘솔용 액션 게임보다는 게임성이 부족하다고 생각한 KOG는 온라인 액션의 끝을 보고 싶다는 집념으로 ‘파이터스클럽’이라는 온라인 대전격투 게임을 준비하게 됩니다.
2009년
12월
'엘소드' 홍콩 오픈
KOG게임아트 전시회 개최
제1회 그랜드체이스 월드 챔피언쉽 2009 개최
11월
'엘소드' 대만 오픈
'엘소드' 한국 동접 2만 돌파!
'엘소드' 대만 동접 1만 돌파!
10월
'그랜드체이스' 태국 오픈
7월
'파이터스클럽' 온라인게임 최초 커튼콜 테스트(CCT) 실시
4월
'파이터스클럽' SBSi와 공동 퍼블리싱 계약
1월
'그랜드체이스' 필리핀 동접 1만 돌파!
브라질 국민게임 ‘그랜드체이스’
2008년 12월 브라질 게임 순위 1위, 2009년 이후 3년 연속 가장 많이 플레이 하는 게임 1위를 차지하며 브라질 국민게임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2008년
12월
엘소드 동접 1만 돌파!
그랜드체이스, 브라질 게임순위 1위
11월
그랜드체이스, 필리핀 오픈
6월
그랜드체이스 브라질 동접 1만 돌파!
본사 이전, 엘소드 오픈
설립 초기 작은 가정집에서 시작한 KOG는 대학교 연구실을 거쳐 현재의 본사인 대구 동성로 교보빌딩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직원들에게 게임을 만드는데 더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KOG의 더 발전된 개발력을 증명하듯 새로운 액션게임 ‘엘소드’를 오픈 했습니다. 오픈 초기 성적이 기대에 미치치 못했습니다. 하지만 오픈 1년간 꾸준한 업데이트와 분석을 통해 조금씩 성장하여 최고 동접(동시접속자) 1만명을 기록하고, 2011년에는 최고 동접 5만명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룹니다.
2007년
12월
그랜드체이스, 싱가폴 말레이시아 오픈
엘소드, 오픈(http://elsword.co.kr)
8월
KOG 본사 동성로 교보빌딩으로 이전
그랜드체이스 브라질
‘그랜드체이스’는 2005년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 서비스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2006년 8월, 그랜드체이스 성공의 분수령이 된 브라질에서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기 시작합니다.
2006년
12월
제2회 정보기술대상 수상 - 한국정보시스템 협회
8월
그랜드체이스, 브라질 오픈
5월
그랜드체이스, 홍콩 오픈
3월
그랜드체이스, 대만 오픈
그랜드체이스 해외진출
'그랜드체이스'가 대만 및 홍콩 시장에 진출한다. 일본의 넥슨 재팬과 일본 퍼블리싱 계약 체결에 이은 대만 서비스 계약으로 인해 '그랜드체이스'의 해외 시장 공략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2005년
7월
그랜드체이스, 일본 오픈
와이드랠리, 범버킹재퍼
‘그랜드체이스’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3D와 물리엔진을 기반으로 2개의 레이싱 게임(‘와일드랠리’와 ‘범버킹재퍼’)을 론칭 하였지만 결과가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레이싱 게임을 개척한 회사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지금도 KOG는 레이싱 게임에 대한 열정을 포기하지 않고, 독자적인 기술로 레이싱 게임 ‘얼티밋레이스’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2004년
8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으로 선정
범퍼킹재퍼, 오픈
5월
SONY사 로부터 PS2 개발 허가 받음.
4월
와일드랠리, 오픈
세계 최초 온라인 대전게임 그랜드체이스 출시
온라인에서는 대전 장르 구현이 불가능하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도전했고, 2003년 세계 최초 캐쥬얼 온라인 대전 게임 ‘그랜드체이스’를 출시했습니다. ‘그랜드체이스’는 캐주얼 게임은 일년 이상 지속되지 못한다는 편견을 깨고 10년 이상 장수하는 게임이 되었습니다. 10년 이상 서비스 되는 것은 KOG의 뛰어난 개발력을 보여주는 것이고 또한 고객들에게 재미를 주기 위해 노력한 결과입니다. 그랜드체이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부지런한’ 업데이트, ‘즉각적인’ 반응이라고 할 수 있는데 KOG만의 업데이트 방식은 이후 많은 다른 회사들에서 벤치마킹 하는 사례가 되었습니다.
2003년
8월
Online 3D 액션 대전 게임 그랜드체이스 게임 오픈(www.grandchase.com)
그랜드체이스 동접 1만 돌파!
5월
Hardcore 4x4, Microsoft 사로부터 Concept Approval 받음
4월
Microsoft 사로부터 XBOX 개발 허가 받음
3월
Online 관광게임 'Tour Racing' 오픈(www.tourracing.com)
기술력 인정
“게임개발용 실시간 모션엔진 개발” 과학기술부로부터 기술력을 인증하는 KT마크를 받았고, 2006년도 정보시스템학회로부터 정보기술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당시 기술적으로 가장 어려운 게임이라는 ‘사실적인 레이싱 게임 – 투어레이싱’을 시작으로 그 해 E3에 참가하여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2002년
10월
디지털 문화콘텐츠기술 개발사업 선정
(과제명: 게임용 물리기반 실시간 시뮬레이션 기술개발)
6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
5월
정보통신부로부터 산업기술개발사업자로 선정
(과제명: 게임개발용 실시간 모션엔진 개발)
과학기술부 주관 KT마크(신기술인정)획득
(과제명:게임 및 애니메이션을 위한 실시간 자동차 역학모델)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VR체감형 게임용 NPC의 인공지능 제작'공동개발
4월
산업자원부로부터 기술혁신 개발자로 선정
(과제명:게임개발용 맵에디터 개발)
2001년
5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Progressive Mesh 기법을 이용한 실시간 LOD기법 및 동적 지형 Tesselation기법 연구'의 계약체결
4월
병역특례업체(전문연구요원) 지정
KOG 설립
레이싱 게임의 물리엔진을 제작하기 위해 컴퓨터공학 전공자 5명이 모여서 KOG를 설립했습니다. 그 해 산업자원부로부터 신기술사업부로 선정되어 게임개발용 실시간 모션 엔진 개발을 시작했습니다.KOG는 3D와 물리엔진을 한국 최초로 도입한 회사들 중 하나이며, XBOX, PlayStation과 같은 콘솔 게임 개발에도 참여해왔습니다.
2000년
12월
산업자원부로부터 신기술사업자로 선정(게임을 위한 실시간 물리엔진 개발)
7월
벤처기업 판정
6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이미지 기반 렌더링을 이용한 모델링툴' 개발
5월
KOG 창립
소식
KOG소식, 보도자료
KOG뉴스
보도자료
소식
KOG소식, 보도자료
KOG뉴스
오시는 길
대구광역시 중구 국채보상로 586
교보생명빌딩 14층

TEL. 053-217-5300
FAX. 053-217-5304